in ,

[3D Practice] Water Bottle Mockup

활용툴 :

Blender 3D, Photoshop, Illustrator

All-Layer의 블렌더 연습하기! 4번째 프로젝트, 물병 디자인 입니다.

모델링 자체는 크게 긴 시간이 걸리진 않았으나, Material의 문제가 컸습니다. 질감적인 부분에서 꽤 시간을 허비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물은 따로 모델링을 해줘야 했고 플라스틱의 경우도 add modifier를 자주 활용해야 했습니다. 그럼에도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오기 위해선 모양뿐, 아니라 정확한 질감이 필수적이라는 점이 이번 작업에 큰 교훈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2.91버전으로 블렌더를 교체했는데, 인터페이스가 조금씩 바뀌어서 조금 헤매인 부분도 없잖아 있었습니다만, 익숙해지니 더 괜찮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

원본파일

전반적으로 푸른 계열로 제작하였습니다. 그래서 목업도 한색 계열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목업 적용

뚜껑 색과 목업을 바꿔줄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색감은 색조/채도를 활용하여 바꿔주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배경에 대해서는 바꾸는 것이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 부분은 양해부탁드립니다.

Written by all-layer

포토샵 합성 작업 Android Mermaid

[Darktable Practice] 흐린 날씨의 시골 풍경 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