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Blender Practice]My Special Art Museum

안녕하세요. 이번 작업물은 블렌더로 모델링한 수영장이 있는 미술관입니다. 전반적으로 시원한 느낌이 들도록 작업을 했고 깔끔한 흰색으로 전체적인 색감을 주어 더 상쾌한 감상이 들도록 하였습니다.

활용툴

블렌더 (Blender) : 전반적인 모델링과 질감표현, 그리고 물의 시뮬레이션을 구현하였습니다.

포토샵 (Photoshop) : 액자에 사진을 추가했고, 전반적으로 색감을 보정하여 더 환하고 시원한 느낌이 들도록 만들었습니다.

렌더링 이전

블렌더 모델링

모델링은 전반적으로 평이하다 볼 수 있으나, 창문의 질감, 기둥의 질감, 각종 색감등은 모델링 장면에서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렌더링된 장면을 통해 좀 더 현실감있게 나타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상상한 모습을 구현할 수 있어서 더 좋은 결과물이 나올 수 있었습니다.

보정 전

미술박물관 사이클렌더링

보정 전이기 때문에 마치 불이 꺼져있어서 한적하며 으스스한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건물의 창문과 물 질감을 구현하여 더 현실감있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정 비교

보정 전 후

좀 더 환하게 작업하여 더 맑은 모습을 연출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을 추가하여 더 컨셉적인 모습을 담아냈습니다. 기존의 모습은 좀 어둡고 새벽의 모습이 보인다면, 보정한 것은 오전의 모습을 띄고 있습니다.

About Special Art Museum

최종 완성

현 미술관은 수영을 같이 즐길 수 있는 테마로 만들어졌습니다. 다른 미술관과는 다르게 조용한 분위기 보다는 좀 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물 안에서 미술품을 감상하는 것이 주 목적이며, 미술품들도 좀 더 시원한 스타일의 작업물로서 테마의 컨셉을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참고 영상

Written by all-layer

[Photography] Darktable 도전, 도심 속 식물 관찰기

[Pencil Drawing] Waterfall View Draw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