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Blender3D]Special Halloween Modeling

안녕하세요. 오늘 작업한 작업물은 할로윈을 주제로 한 모델링입니다. 배경의 경우, 전반적으로 으스스한 분위기를 나타내기 위해 빛을 약하게 쓰고, 보정도 어둠을 최대한 보이게 했습니다. 할로윈 주제를 위해서 케잌과 눈알사탕을 표현했고 호박도 모델링을 하여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식탁보를 유령으로서 제작해 호러틱한 모습을 꾸며냈습니다.

활용툴

블렌더 : 모델링 기능으로 케잌과 호박, 눈을 제작했습니다. 그리고 Fluid 시뮬레이션을 통해 케잌의 크림을 제작하고 노드를 통해 꿀과 같은 질감을 만들어냈습니다. 또 Cloth 기능을 활용해 유령을 만들어내서 좀 더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호박의 경우 안의 면을 파내서 잭오랜턴의 모습을 만들어냈습니다. UV맵핑으로 눈을 만들어서 으스스한 느낌을 만들었습니다.

포토샵 : 전체적으로 어둠을 극적으로 표현했고, 촛불의 불을 합성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 호박의 얼굴 표정을 만들어 SVG로 제작해 블렌더로 옮겨 만들었습니다.

모델링

할로윈 모델링
할로윈 모델링

블렌더 모델링 형태입니다. 천과 케잌의 크림은 시뮬레이션을 활용했습니다.

포토샵 보정 전

Halloween modeling

케잌의 색을 주황색 계열로 만들어서 호박과 비슷한 분위기를 만들어냈습니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빛을 줄 때 난색과 한색을 표현했습니다.

최종 사진

최종 작업물

마지막으로 Cycle 렌더로 결과물을 만든 뒤 포토샵을 활용하여 어두움을 최대한 강조했습니다. 호박과 촛불의 난색 계열의 빛을 구현했고, 유령은 한색 계열로 만들어 대비를 최대한 주도록 했습니다. 최대한 할로윈의 으스스한 느낌을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했기 때문에 눈깔사탕을 사실적으로 만들어서 그로테스크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Written by all-layer

[Album Design]Lemon Fight : Stronger Album Cover Design

[Blender 2D] Warm Christmas Room Art